(칼럼)이재명 경기지사는 벌써부터 대선 준비에 나서나?

배종석 | 기사입력 2020/11/16 [20:49]

(칼럼)이재명 경기지사는 벌써부터 대선 준비에 나서나?

배종석 | 입력 : 2020/11/16 [20:49]

요즘 이재명 경기지사의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다. 그 동안 이 지사를 옥 죄었던 재판이 무죄로 마무리되는가 하면 최근 여론조사에서 이낙연 대표를 앞서고 있다는 보도가 잇따르면, 이 지사에게 힘이 실리는 모습이다.

 

그래서 일까. 이 지사 주변을 중심으로 언행조심을 당부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자칫 잘못된 언행으로 이 지사 대권도전에 꼬투리를 잡힐 빌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이 지사가 벌써부터 대권 도전을 위한 캠프진영을 꾸리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이 지사는 최근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지낸 이화영 씨를 킨텍스 사장에 임명한 데 이어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로 제윤경 전 의원을 임명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친 이재명계로 알려진 유승희 전 의원도 조만간 도 산하공공기관장으로 임명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다. 어디에 임명할지 자리만 남겨논 상태라는 설명이다.

 

유승희 전 의원은 17대, 19대, 20대 국회의원을 지낸 3선 의원이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그런 유 전 의원의 도 산하공공기관장 임명은 사실상 이 지사가 차기 대권 오전을 위해 주변정리에 나서고 있다는 이야기가 힘을 실리고 있다.

 

유 의원은 지난 2019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개최된 국제의원연맹(IPU) 총회에 참석해이 지사의 무죄를 호소하는 탄원서 서명 운동을 벌이기도 하는 등 더민주당 내에서도 친 이재명계가 분류된다. 당 내에서 열악한 세를 과시했던 이 지사 입장에선 큰 힘이 된다.

 

또한 이 지사는 김제선 전 희망제작소장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에, 정상균 전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초대 경기교통공사 사장에 임명했다. 이 때문에 말들이 많다. 자신의 대권 도전을 위해 경기지사라는 직책을 이용해 도 산하공공기관장 자리를 나눠먹기식으로 배분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마치 도 산하공공기관장 자리가 자신의 자리처럼 입맛에 맞는 인물로 채우고 있는 것에 우려하는 목소리는 크다. 공정과 공평을 주장하는 이 지사의 말에 모순이 있다는 비판이다. 자신의 대권 도전을 위해 도 산하공공기관장 자리를 이용하면 안된다. 그 자리는 경기도민이 만들어 준 자리다. 그런데 그런 자리를 자신의 인물로 채우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

 

이 지사는 자신의 측근 인물들의 임명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 그리고 나머지 경기지사직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직도 경기지사 자리가 1년 이상 남아 있는 상태에서 대권 도전에만 온 신경을 쓰는 것은 문제가 있다. 막대한 연봉을 지급하는 자리를 이런식으로 운영한다는 것은 경기도민을 무시하는 행위다./배종석 편집국장

 

 

에릭이얌 20/11/18 [20:53] 수정 삭제  
  저도 비판 한마디 하고싶은데 이지사한데 고발당할까봐 못하겠어요ㅠ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