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이민준씨 모범시민 표창 수여…어르신 신속하게 구조

이영관 | 기사입력 2020/11/12 [16:35]

의정부시, 이민준씨 모범시민 표창 수여…어르신 신속하게 구조

이영관 | 입력 : 2020/11/12 [16:35]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전동휠체어 조작 미숙으로 부용천에 떨어진 어르신을 신속하게 구조한 이민준 씨에게 모범시민 표창을 수여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민준 씨는 지난 9월 19일 오후 1시쯤 약 2.5m 가량 되는 부용천 아래로 떨어져 미동도 없이 물 위에 떠 있는 한 할아버지와 언덕에 걸려있는 전동휠체어를 발견했다.

 

이에 그는 지체 없이 부용천으로 뛰어 들어 할아버지를 구조하고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는 할아버지에게 응급조치를 통해 호흡을 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를 도와 환자를 병원으로 후송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경찰이 꿈이라는 이 씨는 “병원으로 실려 간 어르신이 무사해 천만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기꺼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위급 상황 속, 침착하고 신속한 행동으로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해 준 용기 있는 행동이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의로운 행동으로 건강한 사회 풍토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