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김현미 장관님, 도대체 왜 이러십니까

이영관 | 기사입력 2020/11/11 [19:52]

(기자수첩)김현미 장관님, 도대체 왜 이러십니까

이영관 | 입력 : 2020/11/11 [19:52]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말이 일산지역은 물론 고양시를 중심으로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김 장관은 국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저희 (일산) 집 정도는 디딤돌 대출로 살 수 있다"고 발언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현지 주민들은 규탄성명서를 내는 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심지어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까지 커지고 있어 파장이 커지는 모양새다.

 

김 장관이 발언한 디딤돌 대출은 5억 원 이하 집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주택도시기금 대출이다. 서민 아파트를 구입했다는 자신의 장점을 설명하는 자리였지만 오히려 이 말이 지역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는 것이다.

 

김 장관은 지난 2014년에 5억2,000만 원에 집을 샀다. 해당 단지 주민들은 온라인 카페를 통해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분개하고 있다. 이런 김 장관의 발언은 일산 아파트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비판도 쏟아지고 있다.

 

또한 주민들은 김 장관이 집을 구입한 아파트 가격이 현재 5억 원을 훌쩍 넘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자신의 집값도 제대로 모르고 답변했느냐며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부동산 시장을 제대로 잡았다면 이런 반응은 크게 개의치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제대로 먹혀들지 않는 등 오히려 부동산 시장을 교란시키는 원인이 되면서, 이번 발언은 국민들에게 더욱 아프게 다가오고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최장 장관으로 기록된 김현미 장관의 이번 실언은 무지(無知)하다는 지적보다는 무식(無識)하다는 지적이 더욱 가슴에 와닿는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