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시티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해 운영

구숙영 | 기사입력 2020/10/26 [14:17]

의왕시, '시티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해 운영

구숙영 | 입력 : 2020/10/26 [14:17]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을 지정해 운영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오전동에 위치한 ‘시티병원’을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감염(독감, 감기 등)의 동시유행을 대비해 호흡기·발열환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조치를 위해 의료기관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장비 구입비 등 1억 원을 지원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코로나19'와 증상구분이 어려워 제때에 진료를 받지 못하는 독감, 감기 등 호흡기 환자를 진료하게 된다.

 

또한 전담클리닉에 방문한 환자가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을 경우 일반병원처럼 진료를 받고, 필요 할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시티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오는 29일에 운영을 시작하며, 운영시간은 주중(월~금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로 사전예약(031-340-0114)이 가능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그 동안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했던 호흡기환자를 위해 호흡기질환전담클리닉을 지정해 운영하게 됐다”며, “이제부터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은 안심하고 이번에 시에서 지정한 전담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