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전국 최초 학교 '먹는물 관리 조례' 제정

배종석 | 기사입력 2020/10/19 [17:36]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전국 최초 학교 '먹는물 관리 조례' 제정

배종석 | 입력 : 2020/10/19 [17:36]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교육청 학교 먹는물관리 조례안'이 19일 교육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이 대표발의 이번 조례안은 △학교 먹는물관리 지원 계획 수립 △학교 먹는물관리 지원 사업 △먹는물관리 계획 수립 및 관리 △먹는물관리 지원 위원회 설치 및구성·운영 △수돗물, 정수기, 냉·온수기, 저수조의 관리·검사 및 비용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황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소관 학교 내 먹는물 관리에 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학교급식 및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물을 공급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이 본 조례의 제정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2,472개교 중 2,471개교에 설치된 4만565개의 정수기 및 2,051개교에 설치된 1,935개의 저수조 관리(화장실의 양치를 하는 물도 먹는 물로 분류됨)를 비롯해 학교 먹는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물의 공급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보호 및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 날 교육행정위원회를 통과한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 제347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