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공동주택 수목 공동관리정책 제안 토론회' 참석

여민지 | 기사입력 2020/10/19 [15:31]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공동주택 수목 공동관리정책 제안 토론회' 참석

여민지 | 입력 : 2020/10/19 [15:31]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김진일 의원(민주당, 하남1)은 지난 17일 경기상상캠퍼스 제5토론장에서 개최된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숲속 마을을 꿈꾼다-공동주택 수목 공동관리정책 제안’ 토론회에 참석했다.

 

토론회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장보혜 스튜디오 그린집 디자이너, 이득현 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장, 최진우 가로수를아끼는사람들 대표, 김한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공동주택 조경 공적지원을 통한 공동관리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으며 김 의원은 공동주택 녹지와 수목에 대한 공공관리의 필요성 및 제도방안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 날 김 의원은 관리비 절감이라는 이유로 과도하게 가지치기를 하거나, 맹독성의 농약을 살포해 수목의 건강한 생육이 불가능하게 되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공동주택 녹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첫 출발점으로 경기도 공동주택 내 수목의 생육과 관리에 대한 실태조사가 필요하다" 며, "'경기도 공동주택관리 및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공동주택 녹지ㆍ수목의 공공적 가치 향상에 지원할 수 있는 법적인 제도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