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기본협약 체결

여한용 | 기사입력 2020/10/14 [10:27]

부천시,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기본협약 체결

여한용 | 입력 : 2020/10/14 [10:27]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촌3차아파트외 가로주택정비조합(조합장 허수연)과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제1호(부천여월LH참여형), 제2호(삼협연립3차)에 이어 오정동 140의 5번지 일대에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을 건립할 수 있게 됐다.

 

사업대상지 지하2층에는 공영주차장 95면이 조성된다. 이를 위해 조합은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토지를 제공하고, 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 및 임대료를 부담하게 된다.

 

이에 시는 제3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을 통해 원도심지역 활성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선다. 동네관리소 등 지역주민 커뮤니티 시설 등을 함께 설치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또한 시는 2021년 말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오정동 및 원종동 일대의 불법 주차와 사회복지관, 주민지원센터 등 공공시설 이용자의 주차 불편을 동시에 해결할 계획이다.

 

이종우 재개발과장은 “이번 기본협약 체결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사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과정이고 사업이 정체되지 않고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또 다른 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원도심 지역의 불법 주차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