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또다시 보궐선거 치르나…김보라 시장 선거법 위반 재판에 넘겨져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20/10/08 [20:31]

안성시, 또다시 보궐선거 치르나…김보라 시장 선거법 위반 재판에 넘겨져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20/10/08 [20:31]

안성시가 또다시 선거를 치러야 하는 위기에 내몰렸다.

 

지난 4·15 총선과 함께 치러진 재선거에서 당선된 김보라 안성시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다시 선거를 치를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다.

 

8일 수원지검 평택지청 형사2부(부장 임세진)는 김 시장과 선거 당시 함께 선거를 도왔던 운동원 등 1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시장 등은 지난 1월 선거구민 2,262명을 대상으로 서명이 포함된 지지자 명단을 작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김 시장은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안성시설관리공단 사무실을 7차례 방문해 명함을 나눠주는 등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도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은 선거운동과정에서 지지자의 서명을 받거나, 일반에 공개되지 않은 장소 호별방문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지지자 서명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검찰은 조사과정에서 김 시장이 충분히 인지한 후 묵인 혹은 방조한 것으로 판단해 재판에 넘긴 것으로 알려져 향후 재판과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한편 김보라 시장은 지난 해 9월 우석제 전 시장이 재산 신고에서 채무를 누락한 혐의로 당선 무효형을 선고 받은 후 재선거에서 4만4,917표(45.6%)를 얻어 첫 여성 안성시장으로 당선됐다./배종석ㆍ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