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 건립사업에 국비 53억 확보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9/18 [09:52]

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 건립사업에 국비 53억 확보

이영관 | 입력 : 2020/09/18 [09:52]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 조감도(고양시 제공)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가칭)’ 건립 사업에 50억 원이 넘는 국비를 확보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가칭)’ 건립 사업이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3억 원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가칭)’는 덕양구 행신동 1099의 1번지에 ‘고양시 평생학습관’과 복합화 건립하는 사업이다.

 

세부 용도로는 평생교육학습공간, 수영장, 생활체육센터, 국공립 어린이집, 장애인 지원시설이고 총 40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하나의 시설에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육·보육·교육·문화시설 등을 복합화 건립하는 사업이다.

 

특히 복합화 대상 2종 이상을 연계해 설치할 경우 단일시설에 비해 국고 보조율을 10% 상향 지원받을 수 있어 지자체 입장에서는 생활SOC 확충을 위한 재정 부담도 줄이고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재정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업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사업추진이 완료되면 인구에 비해 생활 편의시설이 부족해 불편함을 겪어온 행신동 주민들의 생활복지 수준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