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안전 위해 '학교 앞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 확대하라

여민지 | 기사입력 2020/09/16 [15:33]

아이들 안전 위해 '학교 앞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 확대하라

여민지 | 입력 : 2020/09/16 [15:33]

경기도 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앞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을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16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 보급 확대로 인해 횡단보도 앞 대기상태에서 신호등 및 다른 보행자 인식을 못하는 일명 ‘스몸비족’이 늘어가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이에 "학교 앞 횡단보도에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이나 대기선 경고음성 안내시스템, 안전 에어봉 등 교통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학교 앞 안전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며 "학교 앞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 사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횡단보도의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 설치 사업’을 보면, 도내 약 2,900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에 바닥신호등을 설치하는 비용으로 약 580억 원의 재원이 필요하다"는 "도가 예산확보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지역에서 간담회 및 사업구상에 착수한 상태로 학생과 노인, 장애인을 위한 안전보행신호에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민식이법 이후 어린이보호구역의 안전에 대한 도민 인식조사 결과가 10월초쯤 나오면 그 결과를 토대로 정책토론회 및 조례 개정, 구체적인 예산 반영 등 다각적인 방향에서 어린이보호구역의 안전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추 의원은 "학교 앞 교통안전 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교통신기술의 적극적 적용이 필요하다"며 "횡단보도 대기선을 넘을 경우 경고음성을 주는 시스템이나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어린이를 보호해 주는 안전 에어봉 등 첨단교통 신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