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9/01 [12:31]

광주시,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최동찬 | 입력 : 2020/09/01 [12:31]

 

광주시는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결과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가 제출한 ‘신현 리움’이라는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1일 시에 따르면 오포읍 신현리 623의 11 일대에 건립되는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는 총공사비 445억 원을 투입해 지하 2층 ~ 지상 4층(연면적 1만3,855㎡)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센터 내에는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국민체육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주거지(공영)주차장 등 9개의 시설이 복합돼 구성된다.

 

당선작 ‘신현 리움’은 대지와 공간에 각 영역간 연계, 개방, 복합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제공,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 공간 구현이라는 주제를 지니고 있다.

 

이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각 영역별 접근과 활용성이 용이하고 복합공간임에도 각 영역의 분리가 명확하게 제시돼 동선계획 및 배치계획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변 경관을 고려한 외관 계획이 잘 수립돼 있어 이동약자와 일반인의 주동선이 한 공간 안에서 이뤄질 수 있는 적극적인 유니버셜 디자인 개념 수립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항이 해결되고 시민들이 문화·체육·복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계공모 심사결과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설계용역을 거쳐 2021년하반기에 착공해 2023년 하반기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