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급류 속 아이 구한 경찰관에게 표창 수여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8/10 [15:36]

의정부시, 급류 속 아이 구한 경찰관에게 표창 수여

이영관 | 입력 : 2020/08/10 [15:36]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중랑천에서 떠내려가던 어린이를 구조한 의정부경찰서 신곡지구대 소속 경찰관 고진형 경장ㆍ홍준일 경위에게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했다.

 

고 경장과 홍 경위는 지난 5일 오후 4시 30분쯤 장암동에서 "아이가 없어 졌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주변 수색 중, "어떤 아이가 물속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신고를 추가 접수하고 인상착의를 확인한 결과 동일 인물로 확인돼 신속히 중랑천으로 이동했다.

 

현장에 도착한 고 경장은 유속이 빠른 중랑천 중간 지점에서 물에 빠져 허우적대며 생명이 위급한 상황에 있는 아이를 발견하자마자 한 치의 망설임 없어 중랑천으로 뛰어 들어가 아이를 물 밖으로 구조, 심폐소생술 실시 후 병원으로 후송 조치해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고진형 경장은 “병원으로 실려 간 아이가 무사해 천만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기꺼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위기에 처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해 준 용기 있는 행동이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경기도에 경기도민상(도지사 표창)도 건의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