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구속영장 청구 "영어(囹圄)의 기로"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7/28 [18:11]

검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구속영장 청구 "영어(囹圄)의 기로"

배종석 | 입력 : 2020/07/28 [18:11]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89)이 영어(囹圄)의 이로에 섰다.

 

28일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박승대)는 이만희 총회장에 대해 감염병법 위반, 위계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 총회장은 방역 당국에 교인명단과 시설현황 등을 누락하거나 허위로 제출하고, 신천지 등 자금 약 56억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공공시설에 무단으로 진입해 만국회의 행사를 수차례 강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 날 또한 검찰은 신천지 과천 총회본부 소속 총무 A씨 등 3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4명을 불구속기소했다.

 

검찰조사 결과 A씨 등은 지난 2월 신천지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중 방역당국에 신도명단과 집회장소를 축소해 보고하는 등 허위 자료를 제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아울러 검찰 수사에 대비해 관련 자료를 폐기하는 등 증거를 인멸한 것은 물론 확진자와 예배를 본 신도 명단, 중국 우한 교회 신도의 국내 행적 등을 고의로 누락한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6일 A씨 등 혐의가 중한 5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결과 3명을 구속했으며, 이어 보강조사 후 지난 27일 A씨 등 7명을 모두 기소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