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코로나19' 미군ㆍ외국인 확진자 증가…주민 불안 가증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20/07/07 [15:11]

평택시, '코로나19' 미군ㆍ외국인 확진자 증가…주민 불안 가증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20/07/07 [15:11]

 

평택시가 미군과 외국인들의 '코로나19'가 증가하고 있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7일 시와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 날 현재 평택시 '코로나19' 확진자는 74명에 이르며, 이 가운데 입원은 16명, 자가격리는 405명에 이른다.

 

그러나 문제는 국내 확진자보다 미군을 비롯, 외국인들로 인한 확진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시민들은 미군과 외국인들에 의해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시와 방역당국이 파악한 확진자를 보면 14일 이전에 확진자는 15명에 이른다. 내국인들은 한 명도 없고 이들 모두가 미군이거나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내외국인들로 확인되고 있다.

 

실제 지난 6월 25일 오산미공군기지 입국 후 자가 격리 중인 미군 A씨가 7월 5일 해제를 위한 검사를 받고 다음 날인 확진 판정을 받고 부대 내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이처럼 오산미공군기지로 입국한 6일에만 미군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한 외국인 B씨는 지난 6월 24일 인천공항 입국 후 검역소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자가 격리 중 증상 발현으로 선별진료소 검사에서 역시 6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어 미군 C씨도 6월 23일 인천공항 입국 후 자가 격리 중 7월 4일 격리 해제를 위한 검사를 받고 다음 날인 5일 확진 판정으로 부대 내 병원에서 치료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민들은 "내국인들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는 데 미군이나 외국인들의 입국에 의한 확진이 늘어나고 있어 걱정"이라며 "시에서 이들에 대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니냐. 언제가지 이들에 의해 국민들이 고통을 받아야 하느냐"고 고통을 호소했다.

 

시 관계자는 "미군과 외국 입국자들에 의한 확진이 늘어나 고민을 하고 있다"며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방역을 최대한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배종석ㆍ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