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박승원 광명시장을 망치는 시장 측근이라는 인물들?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6/24 [21:26]

(칼럼)박승원 광명시장을 망치는 시장 측근이라는 인물들?

배종석 | 입력 : 2020/06/24 [21:26]

박승원 광명시장이 취임한지 2년이 다 돼 간다. 경기도의원을 재선하고, 더불어민주당 도대표의원까지 지낸 박승원 시장은 경선 과정의 어려운 관문을 뚫고 시장에 당선됐다.

 

하지만 취임 이후 인사문제를 놓고 설왕설래했다. 박 시장이 임명한 상당수의 인물들이 광명과는 큰 관련이 없는 인물들로 채워졌기 때문이다. 과연 공무원들은 물론 시민들과 제대로 소통이 될 수 있느냐에 대한 의문이 곳곳에서 발생했다.

 

그러나 역시 기우는 사실이었다. 공무원 조직 내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그나마 지금은 일부 언론들의 계속된 지적과 비판적인 시각으로 조용해졌을 뿐이다. 그런데 박 시장이라는 인물들이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 4.15 총선에서 귀를 의심할만한 이야기를 들었다. 더불어민주당 광명갑 선거구에 출마한 당시 A 예비후보자에 대한 이야기다. 박 시장 인물이라는 자가 A 예비후보에게 "감도 안되는 인물이 출마했다"는 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소문이다.

 

이 이야기를 전해들은 A 예비후보도 상당히 불쾌함과 함께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선거에 출마한 후보에게 좋은 이야기와 덕담을 주고받아도 부족한 판에 오히려 깍아내리는 이야기를 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박 시장 선거캠프에서 도왔던 인물 중에 박 시장과 고향 선후배로 알려진 B씨라는 인물이다. 당초 박 시장과 오랜 친분이 있는 줄 알았지만 선거를 통해 알게된 선후배라는 소문이다. 또한 C씨라는 인물이 있다. 이들은 모두 광명시청 혹은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런데 이 인물들이 역시 논란을 일으켰다.

 

4.15 총선을 앞두고 당시 강신성 예비후보와 양기대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 중립을 지키지 못하고 경선에 개입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돌았다. 박 시장을 생각했다면 중립을 지키는 것이 도리인 데 대놓고 선거에 개입했다는 소문이다.

 

이 때문에 박 시장이 양기대 예비후보를 배척하고 강신성 예비후보를 돕는다는 이야기까지 들렸다. 이런 이야기로 양기대 의원과 박승원 시장과의 관계가 상당히 불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네거티브 운동을 주도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이래저래 박 시장의 인물이라는 자들이 오히려 박 시장을 망치고 있는 꼴이다. 이들에 의해서 주변 이야기까지 철저하게 차단 당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제 다음 지방선거가 2년도 안 남았다. 누가 박 시장을 망치고, 도와주는지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배종석 편집국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