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 주경기장 외벽 '그래피티 아트'로 꾸며

최남석 | 기사입력 2020/06/19 [11:47]

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 주경기장 외벽 '그래피티 아트'로 꾸며

최남석 | 입력 : 2020/06/19 [11:47]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소사벌레포츠타운 주경기장 외벽을 새롭게 꾸민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는 소사벌레포츠타운 주경기장 외벽에 국내 유명 작가 레오다브의 그래피티 작품(graffiti, 벽면에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한 그림)을 그려 넣는다고 밝혔다.

 

주경기장 외벽이 빗물·습기에 취약해 페인트 도색을 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변색돼 미관이 저해되는 점에 착안, 그에 비해 방수와 보존성이 좋은 그래피티 작업용 스프레이를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작품은 가로 150m, 높이 1.7m 크기로 조성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형상화하고, 평택출신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 선생과 몽양 여운형 선생 등 인물 초상화를 활용한 작품을 넣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외벽에는 그밖에 그래피티 특유의 위트 있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선보이며, 작업은 22일 시작해 6월말이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며 "미관을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지만 시민들이 자주 찾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작업에 참여하는 레오다브는 1998년부터 활동해 온 그래피티 작가로, 2013년부터는 독립운동가와 관련한 작품을 시작해 2019년에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태극기 디자인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공공·예술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며 왕성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