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중소기업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6/18 [16:34]

포천시, 중소기업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이영관 | 입력 : 2020/06/18 [16:34]

 

포천시는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과 ‘내일채움공제’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조용춘 포천시의장,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했다.

 

이 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우수인력을 유입하는 등 고용 확대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내일채움공제사업은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이 공동으로 5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적립해 5년 만기 시 약 2천만 원을 수령하는 정책성 공제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도다.

 

시는 협약에 따라 내일채움공제 사업비 확보, 적극적인 홍보, 수요 발굴 등을, 중진공은 사업 안내 및 가입 지원, 지원대상 기업 모집, 선정, 청약접수, 계약관리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금전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