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당공원 장미, '위로를 전하는 꽃바구니'로 재탄생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6/02 [10:12]

부천시 도당공원 장미, '위로를 전하는 꽃바구니'로 재탄생

여한용 | 입력 : 2020/06/02 [10:12]

 

도당공원 내 장미를 활용한 꽃바구니 제작 모습(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기관과 자가격리자들에게 장미를 꽃바구니로 제작해 전달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도당공원 내 백만송이장미원을 지난 5월 22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잠정 폐쇄하기로 결정하면서, 절화된 장미를 꽃바구니로 제작해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기관과 자가격리자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백만송이장미원에서는 매년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찰스톤 등 161종 3만7천여 그루의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형형색색의 장미꽃이 방문객을 맞이해왔다.

 

그러나 올해 이태원 클럽과 쿠팡물류센터 등에서 '코로나19' 감염된 환자가 대량 발생함에 따라, 시는 지역 사회로의 추가 확산 위험성과 유사 재발 사례를 고려해 도당공원 내 장미원을 잠정 폐쇄하고 장미를 절화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장미원 폐쇄와 함께 절화된 장미는 ㈜지엔그린 신미자 대표와 경희대 교육대학원 화예실내조경 교육자과정 김명선 주임교수 등이 재능을 기부해 꽃바구니로 제작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꽃바구니를 통해 '코로나19'로 힘쓰고 있는 관계자와 자가격리자의 마음이 회복되기를 바란다"며 "제작한 80여 개의 꽃바구니를 지난 5월 28일 의료기관, 보건소, 자가격리자 등에게 전달했으며, 2차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질병관리본부에 25개의 꽃바구니를 보내 따뜻한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