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침입범죄 "꼼짝마라"…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 추진

이재성 | 기사입력 2020/05/25 [15:06]

구리시, 침입범죄 "꼼짝마라"…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 추진

이재성 | 입력 : 2020/05/25 [15:06]

 

 

'주거 침입범죄를 철저히 차단하라'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3일부터 구리경찰서(서장 유희정)의 협조를 받아 관내 수택2동 단독‧다세대‧연립 주택 680동에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 안전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기반시설 노후화 및 환경 변화로 생활환경내 안전 위협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인프라 보강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수형광물질 도포사업'은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투명한 페인트를 범죄자의 손이 닿는 가스배관, 창문틀 등에 칠해, 범죄 발생 시 범죄자의 옷이나 신체에 흔적을 남겨 검거를 수월하게 하는 사업이다. 특수형광물질은 손이나 옷 등에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또한 도포지역에는 LED 안내판과 고리경고판을 설치해 심리적으로 범죄를 억제하고, 주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범죄발생률을 낮추고 시민의 안전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리경찰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