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쉼',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강금운 | 기사입력 2020/05/19 [11:45]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쉼', 자원활동가 발대식 개최

강금운 | 입력 : 2020/05/19 [11:45]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이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6일 열린 발대식은 이유묵 청소년진로상담 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자원활동가 소개, 이동상담버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김포에서 처음으로 ‘청소년쉼터’ 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쉼터사업과 이용 청소년에 대한 기본소양 함양지원을 위한 기초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이번에 선발된 2020년 청소년이동쉼터 자원 활동가는 총 25명으로 20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 그리고 김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으로 구성돼 업무시작 예정일인 6월부터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사업 운영 등의 활동들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쉼터를 찾아오는 청소년들에게 이동상담 버스가 언제나 공감 받고 위로가 되는 ‘쉼’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자원 활동가들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며 “사회 전체를 위해 꼭 안전한 활동을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은 이동상담 버스로 관내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 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 지원형 청소년복지 지원 사업이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