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신북작은도서관 벽화 및 화단 조성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5/04 [16:17]

포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신북작은도서관 벽화 및 화단 조성

이영관 | 입력 : 2020/05/04 [16:17]

 

포천시 제공

 

포천시가 신북작은 도서관의 벽화 그리기와 화단 가꾸기를 진행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된 이번 사업은 2020년 평생학습동아리 발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함께 하는 가치 창출에 취지를 둔 컨소시엄 동아리의 ‘지역 가꾸기’ 프로젝트로 포천시 평생학습 동아리인 예쁘담, 힐링원예, 해뜰 캘리그라피동아리, 꿈의 학교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에 벽화 및 화단 조성에 참여한 동아리와 청소년들은 지역사회를 내 손으로 바꾸어 나간다는 사명감과 아름다운 봉사 정신으로, 평범하던 도서관 공간을 누구나 한 번쯤은 방문해보고 싶은 아름다운 벽화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동아리 회원들은 "어둡고 낡은 회색 벽을 아름다운 벽화로 꾸미며 한층 밝아진 도서관으로 변화한 것이 뿌듯하다"며 "이 모습을 보며 기뻐할 주민들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만족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벽화와 화단이 이곳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소소한 기쁨을 선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이 사업이 지역사회를 밝히는 계기가 돼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가 지속적으로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