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4/23 [09:54]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

배종석 | 입력 : 2020/04/23 [09:54]

경기도교육청 제공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K-에듀파인 교육용 동영상이 유튜브에 탑재했다.

 

23일 경기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콜센터(1544-0079)와 메신저 등을 활용해 K-에듀파인 사용 안내를 해왔으나 더욱 효과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운용과 재무·회계 방법 등을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5개 분야 19개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배포했다.

 

특히 도교육청은 ▲시스템 활용 ▲사업관리 ▲본예산 ▲EFT ▲수입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해 ▲예산개념·용어 알아보기 ▲예산안 편성 및 예산 업로드파일 작성 ▲예산 확정 ▲세입·세출관리 ▲수입관리 등 19개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밖에 8월까지 각 회계 분야와 시스템 기능에 대한 동영상을 추가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하고, 추후 '코로나19' 진정 상황에 맞게 소그룹 수준별 기능 교육과 전문강사에 의한 1대 1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할 계획이다.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동영상 자료가 집합연수와 면대면 컨설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K-에듀파인 시스템을 익히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회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