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수청, 인천~중국 친황다오 정기카페리 운항 재개해

강금운 | 기사입력 2020/04/08 [18:54]

인천해수청, 인천~중국 친황다오 정기카페리 운항 재개해

강금운 | 입력 : 2020/04/08 [18:54]

인천∼중국 친황다오(秦皇島) 정기카페리가 운항을 재개했다. 지난 해 7월 기관실 화재로 운항이 중단된지 9개월 만이다.

 

8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이번 운항을 재개한 카페리선 신욱금향호를 9일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인천∼친황다오 항로를 주 2회 운항하는 신욱금향호(1만2천304톤급)는 지난 해 화재로 손상된 선내 발전설비 등 선박시설 전반에 대해 중국에서 수리를 마쳤다.

 

인천해수청은 이번 특별점검에서 선내 발전설비 정상 작동 여부와 화재탐지장치 및 경보장치를 포함한 소화설비의 운용상태를 확인한다. 또 비상훈련을 통해 선박 비상대응체계의 적정성과 선원들의 비상대응능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월 말부터 여객 운송을 전면 중단한 인천∼중국 10개 항로 카페리의 여객 운송 재개에 대비해 이달 중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해수청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이후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국제여객선을 탈 수 있도록 선박의 안전관리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겠다"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운항을 재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