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코로나19' 집단감염 언제나 "시한폭탄"

배종석·박세경 | 기사입력 2020/04/06 [18:41]

경기도, '코로나19' 집단감염 언제나 "시한폭탄"

배종석·박세경 | 입력 : 2020/04/06 [18:41]

 

경기도 등 수도권에서는 집단감염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는 최근 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진정되는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6일 이희영 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공동단장은 정례브리핑에서 "도내 확진자 발생추이와 관련해 눈에 보이는 상승폭이 둔화됐다고 해서 절대로 낙관할 수 없다"며 "지금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고 긴장감을 늦추지 말 것을 강조했다.

 

이 단장은 "지난 3월부터 도내 병원 및 교회 등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집단감염이 다발적으로 발생했고, 특히 3월 말부터는 해외유입 사례가 크게 증가하면서 여전히 우상향이 지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단장은 “5일 오후 6시 기준 도에는 1만1,865명이 자가격리 중이며, 일부가 지침을 위반한 사례가 발생했다”며 “자가격리 대상자는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해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세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날 0시 기준 도내 확진자수는 총 581으로, 양주시와 가평군에서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31개 시군 가운데 28개 시군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31개 시·군 전체로 '코로나19' 확산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집단감염이 발생한 의정부성모병원에서 6일 현재 총 44명이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평택 오산공군기지 인근에서 16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당국이 역학조사를 진행 중으로 집단감염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배종석ㆍ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