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급식 다양한 메뉴 소개해요"

강금운 | 기사입력 2020/04/03 [14:29]

김포시,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급식 다양한 메뉴 소개해요"

강금운 | 입력 : 2020/04/03 [14:29]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아이들에게 학교급식의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속가능한 식생활로 함께하는 건강한 김포 실현을 위해 ‘2020년 김포시 식생활교육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다양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외식문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Non-GMO 전통장 본연의 맛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영상 조리교육을 제작해 전통장을 다양하게 활용한 학교급식 조리방법을 소개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이 어려워 유튜브 및 페이스북(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Non-GMO 전통장(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한 온라인 조리교육을 3일부터 오는 7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총 16회에 걸쳐 실시 할 예정이며, 공개된 영상은 시민들도 함께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차별화 되고 건강한 학교급식 메뉴가 필요한 시대가 됐다”면서 “영양선생님과 조리사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조리교육을 통해 관내 학교급식 메뉴를 다양화하고,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