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거주 영국인, '코로나19' 확진에도 시내 활보해 논란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3/28 [18:32]

수원 거주 영국인, '코로나19' 확진에도 시내 활보해 논란

박세경 | 입력 : 2020/03/28 [18:32]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30대 영국인 남성이 입국 후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중 수원 시내를 활보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시와 방역당국이 공개한 27번째 확진자의 동선을 보면 영국인 A씨(30대)는 태국 방문 후 지난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지만 지난 14일 태국에서부터 '코로나19' 증상인 발현(기침)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남성은 2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이 영국인은 국내 입국 후 자가격리조치를 받고도 이를 무시한 채 마스크도 쓰지 않고 동네를 돌아다니는가 자전거·오토바이·타인자동차· 전철 등 가능한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해 시내를 활보하고 다닌 것으로 드러났다.

 

심지어 이 영국인은 검사 뒤 자가격리를 권고받았지만 아랑곳않고 영통3동 ‘스카이 스크린 골프존’을 방문한 사실이 드러났으며, 이곳에서 접촉자가 3명 발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 영국인은 증상 발현 후 해외에서 입국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여러 곳을 방문했고, 수많은 시민들을 접촉했다”며 “검체 채취 이후에도 ‘자가격리 권고’ 를 무시하고 외출해 활동을 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