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 학생들, '코로나19' 면 마스크 제작 "훈훈"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3/08 [20:38]

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 학생들, '코로나19' 면 마스크 제작 "훈훈"

하기수 | 입력 : 2020/03/08 [20:38]

 

시흥 군자디지털과학고(거모동) 디지털섬유과 학생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면마스크 자체 제작에 나서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군자디지털과학고는 전자, 기계, 섬유 등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디지털섬유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며 면 마스크를 제작하고 싶다는 의사를 시에 알려왔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이러한 학생들과 학교의 뜻에 발맞춰 원활한 수제 마스크 제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원단과 필터 등 제작에 필요한 재료 및 물품을 신속하게 공급했다.

 

군자디지털과학고는 학교 내 재봉 실습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0명이 하루 300매 이상, '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작업을 실시한다. 시 일자리센터는 소중하게 제작된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시와 협의해 취약계층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요즈음, 학생들의 이러한 자발적인 사회적 동참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어려운 시기, 사태의 해결을 위해 몸과 마음을 아끼지 않는 고등학생들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며 “시 또한 취약계층이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워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