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미래통합당, "광명지역 총선을 완전히 망가뜨렸다"

광명지역과 전혀 연관이 없는 예비후보들을 공천하면서, 향후 선거과정 마찰 불가피할 듯

배종석·박세경 | 기사입력 2020/03/08 [17:28]

더민주당-미래통합당, "광명지역 총선을 완전히 망가뜨렸다"

광명지역과 전혀 연관이 없는 예비후보들을 공천하면서, 향후 선거과정 마찰 불가피할 듯

배종석·박세경 | 입력 : 2020/03/08 [17:28]

 

4.15 총선을 앞두고 광명지역 총선구도가 완전히 망가졌다는 비판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이는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지역정서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전략공천을 진행하면서, 예비후보들과 유권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8일 중앙선관위에 등록한 광명갑 선거구 예비후보는 더민주당의 경우 임혜자 전 청와대 행정관(52), 김경표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58), 심재만 한국종합경제연구원 연구위원(55) 등 3파전으로 진행됐다.

 

이에 맞서 미래통합당은 권태진 전 경기도의원(58), 김기남 국민대 정치전략연구소 연구위원(55), 이효선 전 광명시장(65) 등 역시 3파전으로 펼쳐졌다.

 

하지만 최근 더민주당은 임오경 전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48)을 전략공천한 것은 물론 미래통합당도 전혀 광명지역과 연고가 없는 양주상 전 전진당 최고위원을 전략공천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예비후보들의 반발도 거세지고 있다. 더민주당 김경표 예비후보는 무소속 출마도 불사하겠다며 반발하는가 하면 역시 미래통합당 이효선, 권태진 예비후보들도 일방적인 당의 결정을 수용할 수 없다며 무소속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유권자들은 "도대체 여야는 광명지역을 얼마나 무시했으면 광명지역 정서와 안맞고 전혀 연고도 없는 후보들을 전략공천을 하는지 화가 치민다"며 "이번 전략공천을 보면서, 광명시민들과 유권자들이 멘붕이 온 상태"라고 비판했다.

 

각 당의 당원들도 "이런 식으로 중앙당이 공천을 한다면 당원들도 선거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반발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광명시민들의 정서를 무시한 일방적인 전략공천은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배종석ㆍ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