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에 가져

구숙영 | 기사입력 2020/03/04 [14:06]

군포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에 가져

구숙영 | 입력 : 2020/03/04 [14:06]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정윤경 의원(더민주당, 군포1)은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 방안 연구’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월 29일 개최된 간담회에는 임봉구 박사(서울대 환경생태연구 센터장), 이금순 대표(사)자연과 함께하는 사람들)가 참석해 도립공원 스마트 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날 참석자들은 도립공원의 문화적 가치 발굴 및 생태계보존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도립공원 관리에 필요한 최신 스마트 기법 연구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목의 실시간 관리▲경관 관리▲안전 관리 등 도립공원 관리 전반에 적용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스템 구축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조례 제정도 함께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정윤경 의원은 "2018년 개장한 군포 수리산도립공원이 많은 도민들의 휴식 및 힐링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력을 도립공원 관리에 적용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도민들의 문화향유 및 공원 생태계보존을 위한 새로운 공원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방안을 찾고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