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65세 이상 어르신 4만1천여 명에게 마스크 배부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3/03 [19:01]

광명시, 65세 이상 어르신 4만1천여 명에게 마스크 배부

박세경 | 입력 : 2020/03/03 [19:01]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65세 이상 어르신 4만1천여 명에게 마스크를 지급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투입해 마스크를 확보하고, 이 날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1인당 1매씩 순차적으로 배부하고 마스크가 확보되는 대로 추가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마스크 배부 시 사전에 전화 통화로 방문의사를 확인한 후 방문을 기피하는 어르신은 동 행정복지센터 본인 방문을 통해 배부하고, 방문을 원하는 어르신은 통장들을 통해 직접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통장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각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는 한편 마스크와 함께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안내문도 전달할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재 마스크 수요가 급증해 마스크 구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감염증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할 계획이다. 각 동 통장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마스크를 전달해 주시기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두 힘을 합하면 이겨 나갈 수 있으므로 시민들은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고 당분간 다수가 모이는 집회, 행사 등은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저소득층,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 마스크 5만4천여 매를 배부했다. 또한 지난 2일부터 정부에서 공급하는 공적마스크를 관내 112개 약국에서 하루 100개씩 1인당 5매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농협 하나로마트(본점, 광문점, 가리대지점, 학온지점) 4개소에서도 공적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