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드론 열화상 카메라'로 '코로나19' 차단한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2/26 [16:58]

성남시, '드론 열화상 카메라'로 '코로나19' 차단한다

최동찬 | 입력 : 2020/02/26 [16:58]

성남종합버스터미널에 드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운영되고 있다(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남종합버스터미널(분당구 야탑동 소재)에 드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2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불안해 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 25일을 시작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터미널 하차 승객 이동 동선을 단일화 해 ‘드론 열화상 카메라’ 1대를 설치, 하차 승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발열 상태를 체크할 계획이다.

 

또한 터미널 하차장에 점검소를 설치,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시 직원이 직접 체크하고 37.5도 이상인 발열자가 확인되면 즉시 관할 보건소 선별진료소 안내 등 필요한 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이번 열 센서를 장착한 드론 열화상 카메라는 일반 열화상 카메라 구입이 어려워 시에서 대체 활용한 자원으로 기존 일반적인 열화상 카메라보다 성능이 뛰어나 더 먼 거리에서도 열을 효율적으로 측정해 낼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발열자를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공공도서관 전면 휴관(온라인 전자책 대출서비스는 확대 운영), 시청사 방역 강화(모든 출입자 발열체크 및 출입증 발급), 관내 어린이집 휴원 명령(단, 긴급보육은 가능), 긴급지원(생활지원비, 구호물품)추진 등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카메라는 '코로나19' 확진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태리, 볼수록 빠져드는 '독보적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