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자생의료재단,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협약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2/20 [12:50]

부천시-자생의료재단,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협약

여한용 | 입력 : 2020/02/20 [12:50]

 

부천시는 자생의료재단과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9일 시청 만남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자생의료재단의 척추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척추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돕고자 마련했으며, 지역아동센터 10개소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 날 협약에 따라 자생의료재단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체계적인 척추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척추 튼튼 걷기대회를 지원하며, 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자생의료재단 진행근 사무총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의 척추건강과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길 복지위생국장은 “자생의료재단의 척추건강 프로그램이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부천에 걸맞은 아동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20개 한방병원을 지원하는 공익한방의료재단으로 연구개발과 의료사업은 물론 소외된 이웃들의 몸과 마음의 병을 고치고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한 한방의료 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장학사업, 사랑의 김장 나누기, 연탄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