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경기도 지자체는 당분간 청사내 식당 운영을 중단하는 것이

이재성 | 기사입력 2020/02/13 [18:57]

(기자수첩)경기도 지자체는 당분간 청사내 식당 운영을 중단하는 것이

이재성 | 입력 : 2020/02/13 [18:5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경제가 큰 타격을 입고 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자영업자는 물론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다.

 

요즘 일반음식점을 방문해 보면 장사가 안단되다고 '아우성'이다. 또한 재래시장을 가보더라도 역시 장사가 안된다며 울상인 상인들이 한 두명이 아니다.

 

취재결과 일부 상인들은 하루 매출이 50% 이상 떨어졌다고 하소연하는가 하면 심지어 90% 이상 매출이 감소했다는 상인들도 넘쳐나고 있다. 이처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를 위해 정부와 각 지자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다며 각종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하지만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제안하고 싶은 것이 있다.

 

바로 각 지자체에서 청사내에 운영하고 있는 식당을 당분간 문을 닫는 것이다. 각 지자체는 청사내에 직원들을 위한 식당을 두고 있다. 각 지자체마다 평균 공무원의 숫자는 다를 수 있지만 1,000여 명에 가까운 공무원들이 점심시간에 나와 주변 식당을 이용한다면 상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부 지자체의 경우 이미 이런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 같다. 일주일에 한 번씩 청사 식당을 닫는 곳도 있지만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이를 더욱 활성활 필요가 있다. 가능하면 일주일에 서너번을 하던지 아니면 좀더 과감하게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선 한달만이라도 청사내 식당을 문을 닫는다면 상인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인들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적인 차원에서 공무원들에게 주변 음식점이나 식당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