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법, 고양이 연쇄살해한 혐의로 50대 법정 구속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1/19 [19:38]

수원지법, 고양이 연쇄살해한 혐의로 50대 법정 구속

박세경 | 입력 : 2020/01/19 [19:38]

50대 남성이 이틀에 걸쳐 고양이 두 마리를 잔인한 방법으로 죽인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되는 일이 벌어졌다.

 

19일 수원지법 형사11단독(판사 최혜승)은 지난 17일 동물보호법 위반 및 재물손괴 혐의로 기소된 A씨(51)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이 날 재판부는 “연달아 두 마리의 고양이를 잔혹한 방법으로 죽게 했다”면서 “생명 존중의 태도를 찾아볼 수 없다”고 판시했다.

 

또한 재판부는 “첫 번째 범행 당시 고양이가 달려들어 순간적인 두려움으로 범행에 이르렀다고 하지만 바로 다음 날 고양이를 분양받는 등 선뜻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고 그 고양이마저 죽음에 이르게 했다”며 “순간적인 실수라고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앞서 A씨는 지난 해 6월 25일 새벽 화성시 주택가에서 B씨가 기르는 일명 ‘시컴스’라는 고양이를 보고 귀여워 쓰다듬었으나, 하악질(경고의 의미로 이빨을 드러내며 공기를 내뿜는 행위)을 하며 자신을 물었다는 이유로 화가 나 고양이를 수차례 벽과 바닥에 내리쳐 죽인 혐의로 기소됐다.

 

심지어 이튿날 저녁에는 분양받아 온 고양이가 먹이를 먹지 않고 반항한다는 이유로 주먹으로 고양이의 머리를 수회 때려 죽인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 사건을 접수한 검찰은 지난 해 7월 A씨에 대해 500만 원 벌금과 함께 약식기소했다.

 

하지만 법원은 사안이 중하다고 판단, 정식 재판에 넘겨 심리한 끝에 A씨에게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