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실버순환운동 프로그램 "열기 가득"

최남석 | 기사입력 2020/01/17 [16:20]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실버순환운동 프로그램 "열기 가득"

최남석 | 입력 : 2020/01/17 [16:20]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실버순환 운동실’에 어르신들의 ‘몸쨩! 뇌쨩!’도전을 위한 열기로 가득 채워지기 시작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운동에 대한 요구도 증가와 운동프로그램을 통한 근력강화와 낙상예방 및 인지능력 강화 효과 등을 목적으로 송탄치매안심센터에 셋팅을 마쳤고, 2019년 12월 한 달 동안의 시범운영을 통해 운영 준비를 완료하고 1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의 ‘실버순환 운동 프로그램’은 10가지 근력·유산소 운동 장비로 구성돼 10명의 대상자가 1시간 동안 10개의 장비를 순환하며, 몸의 맞는 각 부위별 맞춤 운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뇌건강 활성화를 위한 치매예방 방법에는 독서, 음악, 글쓰기, 그림 그리기등의 정적인 인지강화 활동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건강한 생활습관과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은 대뇌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기능을 활성화해 치매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논문을 통해서도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주2회 1시간 프로그램으로 월/수반, 화/목반 시간별 8개반으로 80여명이 3개월 동안 참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은근히 땀이 많이 나고, 1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린다”며, “머리를 쓰는 활동도 하면서 운동도 하니 머리가 좋아지는 것 같아서 기분도 좋아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예상보다 상당히 많은 어르신들이 신청하셔서 대기자만 100여 명에 이르는 상황으로 평상시 어르신들의 운동에 대한 욕구를 알 수 있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활용 하실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치매예방을 위한 명품프로그램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