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덕영고, '경기레인보우메이커' 학교로 선정돼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1/13 [19:34]

용인 덕영고, '경기레인보우메이커' 학교로 선정돼

최동찬 | 입력 : 2020/01/13 [19:34]

 

용인 덕영고등학교(교장 김정미)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경기레인보우메이커 학교’에 특성화고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13일 용인 및 도 교육청 등에 따르면 ‘경기레인보우메이커 학교’는 학생이 상상하고 창작활동에 참여해 자기주도성을 함양하고 다른 학생들과 협업과 공유를 통해 창의성과 사회적 관계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에 덕영고는 교사, 학생, 기업, 외부전문가로 협의체를 구성해 겨울방학 동안 여러 지역의 메이커스페이스를 탐방하고 오는 5월까지 메이커 공간을 구축해 6월부터 ▲로봇(피지컬 컴퓨팅), ▲난타, ▲프로그래밍(빅데이터, 인공지능, 앱, 게임), ▲목공, ▲크리에이터(1인 방송), ▲캐릭터 디자인·칠보공예, ▲북카페(바리스타) 등 7개 영역으로 메이커 교육을 운영한다.

 

김정미 교장은 “2019년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학교를 운영해 관내 중학생 1,649명(18개 중학교)에게 인터넷 쇼핑몰 구축, 드론, 보건, 바리스타, 네일아트 5개의 체험활동을 실시했다”며 “올해는 메이커 공간을 활용한 교육도 연계해 지역사회 메이커 교육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