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화폐 '동백전' 출시 기념행사 개최

이영신 | 기사입력 2019/12/30 [15:52]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출시 기념행사 개최

이영신 | 입력 : 2019/12/30 [15:52]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30일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을 출시했다.

 

이 날 시는 시청 로비에서 오거돈 시장, 박인영 부산시의장, 소상공인·소비자 단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백전' 출시에 따른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0 지역경제의 희망’ '동백전' 부스 제막식과 '동백전' 성공기원 결의 등으로 진행됐으며, 시청 인근에 있는 부산지역 브랜드인 '카페 051'로 자리를 옮겨 오 시장이 직접 '동백전' 카드 결제를 선보였다.

 

'동백전'은 부산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형태의 지역화폐로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사행성업소,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시는 '동백전'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사용 즉시 10%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프로모션 기간 이후 6% 캐시백)한다. '동백전' 카드로 결제하면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페이와 LG페이 등록이 가능해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어려운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도록 시민 모두가 '동백전'을 많이 애용해 주시기를 부탁한다”며 “2020년에는 시민이 체감하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