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기후변화 대응 위한 '쿨링&클린로드' 화정역 설치

이영관 | 기사입력 2019/12/23 [12:43]

고양시, 기후변화 대응 위한 '쿨링&클린로드' 화정역 설치

이영관 | 입력 : 2019/12/23 [12:43]

고양시 제공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폭염, 폭설 등 기후변화 문제와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덕양구 화정역 앞 화정로 200m 구간에 ‘쿨링&클린로드’를 설치했다.

 

‘쿨링&클린로드’는 도로에 유출지하수를 자동 살수함으로써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쿨링효과와 도로 재비산먼지를 씻어 대기질을 개선하는 클린효과를 목적으로 하는 2019년 환경부 추경사업으로, 시를 비롯해 구리시, 대구시 등 10개 시·군이 선정돼 추진했다.

 

이번 ‘쿨링&클린로드’ 설치 구간에는 온도, 미세먼지 등 기상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함께 구축돼 지역적인 기후변화 문제 대처와 향후 기후변화 대응사업 추진 시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이번 사업에 염수살포장치를 접목함으로써 쿨링&클린효과와 더불어 겨울철 제설 대책으로 병행해 환경과 재난 문제에 동시에 이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폭염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일수 증가에 따른 시민 피해가 우려된다”며, “쿨링&클린로드 등 새로운 기후변화 대응사업을 발굴해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