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實施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2/12 [14:38]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實施

장용범 | 입력 : 2019/12/12 [14:38]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1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특수학교(급)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9년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부 장애인 일자리사업, 관내 직업재활시설 등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신청서 작성 및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 연계에 더해 학업 및 직업훈련 등 교육 관련 진로정보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시 특수학교(급)에서는 매년 80여명의 졸업자들이 배출되고 있으나, 비장애인 청년에 비해 진로 및 취업정보를 얻기 어려워 제한된 정보 속에 진로가 한정되고, 각 가정 내에서의 자체 돌봄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들의 신청서 접수와 더불어 일반구직등록 업체들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의 직업선택권 확대를 도모했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학정보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행사에는 경은학교와 퇴계원고등학교, 진건고등학교, 오남고등학교 등 특수학교(급)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해 각 부스별 상담 및 신청서 접수 84건이 이뤄졌다.

 

임정임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의 진정한 자립과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절실하게 필요한 일자리,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과 뜻깊은 자리를 또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청년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모던부터 시크까지 완벽 소화 "그녀가 입으면 패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