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實施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2/12 [14:38]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實施

장용범 | 입력 : 2019/12/12 [14:38]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1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특수학교(급)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9년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부 장애인 일자리사업, 관내 직업재활시설 등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신청서 작성 및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 연계에 더해 학업 및 직업훈련 등 교육 관련 진로정보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시 특수학교(급)에서는 매년 80여명의 졸업자들이 배출되고 있으나, 비장애인 청년에 비해 진로 및 취업정보를 얻기 어려워 제한된 정보 속에 진로가 한정되고, 각 가정 내에서의 자체 돌봄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들의 신청서 접수와 더불어 일반구직등록 업체들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의 직업선택권 확대를 도모했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학정보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행사에는 경은학교와 퇴계원고등학교, 진건고등학교, 오남고등학교 등 특수학교(급)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해 각 부스별 상담 및 신청서 접수 84건이 이뤄졌다.

 

임정임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의 진정한 자립과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절실하게 필요한 일자리,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분들과 뜻깊은 자리를 또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청년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여빈, 괴물신인에서 이젠 믿보배로 2020년을 기대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