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에 전문인력 양성 위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着工'

하기수 | 기사입력 2019/12/10 [17:36]

시흥시, 배곧에 전문인력 양성 위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着工'

하기수 | 입력 : 2019/12/10 [17:36]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일 배곧동에서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의 활용과 교육 수요가 급증하는데 반해, 교육을 위한 전용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3년 전 32명에 불과했던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교육생은 올해 약 3,400명에 이르고 있다.

 

국가에서 구축하는 최초의 드론 교육 인프라인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는 드론 안전을 강화하고,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담 시설이다.

 

새로 들어서는 센터는 지상 2층 규모(2만8,000㎡)로 4개의 교육 강의실과 실기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4면의 교육장으로 구성돼 연간 5,800여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다.

 

조감도

 

또한 이곳에서 ▲드론 조종교관 법정교육, ▲공공분야 임무특화 교육, ▲특별 안전교육과 ▲드론 택시·택배 등 비가시 비행에 대한 특수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센터 구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향상 뿐 아니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드론 안전관리 강화와 미래형 신산업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수도권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공인교육기관으로서 드론의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의 기여할 수 있도록 유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드론의 지역축제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거나 드론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이 새로운 일자리 찾을 수 있고, 나아가 시화스마트허브 및 MTV에 연관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모던부터 시크까지 완벽 소화 "그녀가 입으면 패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