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송내IC 사업용차량 주차장 '竣工'… 주차 고민 해결!

여한용 | 기사입력 2019/12/10 [14:33]

부천 송내IC 사업용차량 주차장 '竣工'… 주차 고민 해결!

여한용 | 입력 : 2019/12/10 [14:33]

 

부천시는 지난 9일 불법 밤샘주차 민원해소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추진한 송내IC 사업용차량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부천시의장,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주차장 조성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송내IC 북측 녹지대(상동 21번지 일원) 점용 승인을 받고, 시비 11억3천만 원을 투입해 최대 90대(일반차량 주차면 12대, 일반·대형차량 겸용 주차면 78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총 주차면적 5,347㎡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했다.

 

시는 부천도시공사와 주차장 운영 관리 이전을 협의,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1월부터 주차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올해 총 29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중동시장 등 5개의 공영주차장 362면을 조성한 바 있다. 향후 대장신도시 개발 시 공영차고지 건립 추진, One-Stop 주차 서비스 및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부천형 주차로봇 개발, 학교 및 아파트 주차장 공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시의 주차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모던부터 시크까지 완벽 소화 "그녀가 입으면 패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