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오는 2020년 국제 심포지아 GSDV' 개최지 선정

하기수 | 기사입력 2019/11/27 [16:45]

시흥시, '오는 2020년 국제 심포지아 GSDV' 개최지 선정

하기수 | 입력 : 2019/11/27 [16:45]

 

시흥시(시장 임병택) 는 26일 과기정통부와 서울대학교,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GSDV(Green Smart Development & Vision) 2019' 행사에서 스마트 시흥, 스마일 시티즌(Smart Siheung Smile Cityzen) 이라는 주제로 스마트시티 시흥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분야 발표를 맡은 시흥시 이충목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4차산업혁명의 선두기지로서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를 중심으로 초융합시대의 육해공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술개발과 실증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테스트베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GSDV는 지난 2011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 주관으로 개발도상국과 신흥공업국의 공무원 및 해외 기관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리나라 중소기업과 교류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새로운 미래 전문 기술 분야의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연 1회 개최하는 국제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에 맞춰 부산에서 개최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세안 국가 ICT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는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를 글로벌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조성해 세계적인 미래 지식산업의 메카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혀 참가국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GSDV 주관기관 측에서는 대한민국의 혁신 성장 동력을 주도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에 개최될 '국제 심포지아 GSDV(Green Smart Development & Vision)'는 시흥시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2020년 포럼을 유치하게 된 시는 현재 진행중인 국가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실증사업의 성과와 함께 미래모빌리티센터와 지능형 무인이동체 연구소 등의 다양한 R&D시설들이 들어서는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를 중심으로 실증도시로 성장해 가는 시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