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출범과 업무 협약식 가져

최남석 | 기사입력 2019/11/25 [15:09]

평택시,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출범과 업무 협약식 가져

최남석 | 입력 : 2019/11/25 [15:09]

 

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지회장 홍장근)는 25일 남부복지타운 4층 대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 출범을 위한 발대식 및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는 이종호 부시장을 비롯해 임수복 한국실버경찰봉사대 중앙회장, 이정호 남부노인대학장, 노인회지회 임원, 봉사대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과 동시에 한국실버경찰봉사대와 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시를 만들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들의 선서를 통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실버경찰봉사대 평택시지회는 등하굣길 교통질서 바로잡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사업 등 노인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호 부시장은 “실버 세대의 자발적인 사회참여와 공익활동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어르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시도 앞으로 고령인구의 급속한 증가에 발맞추어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