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1/14 [15:54]

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장용범 | 입력 : 2019/11/14 [15:54]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를 방문해 교류를 위한 첫 물꼬를 텄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이도재, 최성임 시의원은 버지니아주 비엔나타운홀에서 로리 A. 디로코 비엔나 시장 등 관계자들을 만나 청소년, 공무원 교류 등에 대해 양 도시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 날 지역 언론사들이 취재를 나와 두 도시의 만남에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3기 신도시 사업에 대해 소개했으며 중·고등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상호 방문을 통해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는청소년 교류와 함께, 양 도시의 우수한 행정시스템과 노하우를 배우는 6개월 이내 공무원 교환 근무를 제안했다.

 

이에 디로코 비엔나 시장은 일자리, 주거, 교통, 문화가 공존하는 남양주시 3기 신도시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시의 발전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두 도시의 협력사업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지니아주 비엔나시는 2013년 CNN Money 평가에서 미국의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3위를 차지한 도시이자 아이비리그 진학률이가장 높은 최고의 공립고교가 밀집한 지역으로 향후 청소년 교류 시 미국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광한 시장을 비롯한 미국교류 방문단은 비엔나시와의 공식 일정을 마치고 뉴저지주로 이동해 15일(현지시각) 포트리자치구와 우호교류 협력 의향서를 체결할 예정이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