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시청 제1별관에 복합커뮤니티 전시실 '오픈'

4층에 전시실과 카페 등 조성, 새로운 전시공간 활용 기대

구숙영 | 기사입력 2019/11/13 [14:56]

의왕시, 시청 제1별관에 복합커뮤니티 전시실 '오픈'

4층에 전시실과 카페 등 조성, 새로운 전시공간 활용 기대

구숙영 | 입력 : 2019/11/13 [14:56]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시청 제1별관을 리모델링해 전시공간과 카페로 구성된 새로운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구)의왕경찰서가 있던 시청 제1별관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그 동안 부족했던 문화시설을 재배치하고, 지역 단체 및 동아리의 활동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이에 시설 1층에는 시민 안전을 책임지는 통합안전센터가 들어서 있고, 2층은 의왕시체육회와 지역자율방재단, 3층에는 평생학습관, 4층에는 전시실과 카페를 비롯한 강당, 세미나실이 조성돼 있다.

 

특히, 4층에 조성된 약 100평 규모의 전시공간은 그 동안 전시공간이 부족해 여성회관 갤러리를 이용해 온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새로운 전시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와 함께 카페에서는 작은 공연도 가능하다.

 

이곳 전시실은 지난 11일 오픈과 함께 신진작가 초대전이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미술에 관심이 있거나 카페에서 휴식을 원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전시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의왕시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관광팀(031-345-25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조성된 전시공간이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시크하고 도회적인 모습을 담은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