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실시

최남석 | 기사입력 2019/11/13 [11:37]

평택시, 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실시

최남석 | 입력 : 2019/11/13 [11:37]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27일까지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을 시작해 11개 읍면동에서 배정물량 전량(3,470톤) 수매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시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은 추청과 삼광 2개 품종에 매입량은 약 4,970톤으로 건조벼 3,470톤, 산물벼 1,500톤이며 산물벼는 16일까지 매입한다.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수매 직후 40kg당 3만원의 중간정산금이 지급되고 최종 정산은 공공비축미곡 가격이 결정되면 연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해부터 공공비축미곡 매입대상 이외의 벼 품종 수매를 막기 위해 매입대상 농가를 대상으로 품종검정제도를 실시해 추청, 삼광이 아닌 벼를 출하한 경우 5년간 매입대상 농가에서 제외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수매현장인 안중농협자재센터를 찾아 올해 이상저온과 태풍으로 힘든 한 해 농사에 애써준 농민들을 격려하고 “한 해 동안 노력한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쌀값 안정과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