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뉴딜 프로그램 2기' 수료식 가져

구숙영 | 기사입력 2019/11/12 [11:50]

의왕시, '청년뉴딜 프로그램 2기' 수료식 가져

구숙영 | 입력 : 2019/11/12 [11:50]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한 ‘의왕 청년뉴딜 프로그램’ 2기에 청년 구직자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청년뉴딜 프로그램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취업상담을 해주는 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의 성격·흥미 이해, 직무분석, NCS기반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 등 다양한 구직기술을 익혔으며 구체적인 진로설계와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서는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분야에 조기 취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전담 직업상담사와의 심층상담 및 밀착서비스 등 개인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은래 시 일자리과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구직 역량을 키우고 취업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들의 진로개발과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일자리센터는 2019년 청년특화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 실무과정, NCS직업기초능력평가과정, 청년뉴딜 프로그램(2회)을 운영했으며, 프로그램에는 총 76명이 참여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