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동백X상갈X영덕 3개동을 내년 1월 7개동으로 '분동'

최동찬 | 기사입력 2019/10/28 [19:01]

용인시, 동백X상갈X영덕 3개동을 내년 1월 7개동으로 '분동'

최동찬 | 입력 : 2019/10/28 [19:01]

 

용인시는 동백동을 비롯한 3개 인구 과대동을 내년 1월 7개동으로 각각 분동한다고 밝혔다. 이들 과대동은 인구 8만명이 넘는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는 기흥구 동백동과 상갈동, 영덕동 분동을 위한 ‘용인시 행정운영동의 설치 및 동장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개 조례안이 최근 제237회 용인시의회 임시회에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백동은 동백1·2·3동으로 ▲상갈동은 상갈동, 보라동으로 ▲영덕동은 영덕1·2동으로 각각 분동된다. 시는 이 같은 분동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연말까지 청사 리모델링과 후속 인사 등 개청 준비를 마친 뒤 내년 1월부터 신설 4개동에서 주민센터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동백2·상갈·영덕1동은 기존 주민센터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신설 4개동은 당분간 임차한 임시청사를 주민센터로 이용하게 된다. 이번 분동으로 시의 읍·면·동수는 31개에서 35개로 늘어나지만 수원을 비롯한 유사 규모 대도시에 비하면 여전히 적은 실정이다.

 

현재 용인시 면적의 20%에 불과한 수원시를 비롯한 고양시, 성남시가 각각 44개, 39개, 50개동 체제이며 용인시와 같이 도농복합도시인 경남 창원시는 58개 읍·면·동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시는 인구 100만 명이 넘는 메가시티에 걸맞게 내년 이후에도 과대동을 적절히 분동해 효율적인 대민서비스가 가능한 광역행정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는 반도체클러스터나 플랫폼시티 등 대규모 사업들이 추가로 이어져 인구의 추가 유입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촘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대동의 분동을 결정했고 추가분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