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기관명 수어로 만들어진다"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0/28 [13:06]

하남시, "기관명 수어로 만들어진다"

장용범 | 입력 : 2019/10/28 [13:06]

 

경기도농아인협회 하남시지회는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남시 기관명 수어사전'에 수록할 기관명을 하남시청 각 관·국·과를 포함해 공공기관 및 시설 총 150여개로 선정하며 본격적으로 사진 촬영에 돌입했다.

 

수어사전은 농인이 직접 수어모델로 참여하고, 관내 사진예술의 보급화를 위해 헌신하고 이론과 실력 모두를 겸비한 이종민 사진작가가 참여해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하남도시공사’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는 '하남시 기관명 수어사전'은 하남시청,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수어학회, 경기도수어교육원에서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또한 경기도수어교육원 김만영 팀장과 서울수어전문교육원 소속 이은영 수어연구위원이 참여해 기관명 수어 제작에 완성도를 더했다.

 

협회 관계자는 "농인들의 사회참여 확대로 다양한 기관이용이 증가하고, 공공기관의 행사에 활발히 참여하면서 원활한 소통을 목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하남시 기관명 수어사전'이 완성된 후에는 하남에 거주하는 청각·언어장애인에게 배포할 예정"이라며, "하남시 농사회 발전에 유용하게 쓰이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