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철도 5호선, 검단·김포연장선 이행 계획 오는 31일쯤 발표?

강금운 | 기사입력 2019/10/22 [18:36]

서울철도 5호선, 검단·김포연장선 이행 계획 오는 31일쯤 발표?

강금운 | 입력 : 2019/10/22 [18:36]

오는 31일 서울도시철도5호선 검단·김포연장선(=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자유한국당, 김포을) 은 김포와 서울을 광역 중전철로 연결하는 대광위의 ‘김포한강선이행계획’이 오는 31일 발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은 지난 21일 국토교통부 종합감사 때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대광위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시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대광위가 31일 ‘광역교통 비전 2030(광역교통망 구상안)’을 발표할 때 김포한강선 계획을 정부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잘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앞서 최기주 대광위원장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때 홍철호 의원이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요구하자, “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를 통합적으로 보고 면밀히 검토해서 구상안에 담을 생각”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대광위는 홍철호 의원의 요청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김포시, 서울시 등 관계 지자체와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에 대한 협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7일 서울시 국정감사 당시에도 홍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대광위가 11월에 서울시, 김포시 등 지자체 간 협의를 할 예정이니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박 시장은 “당연히 함께 협조하고 참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